이번 추석연휴는 목금토일로 총 4일이었다. 보통은 3일인 점을 감안하면 짧지도 길지도 않은 보통의 연휴라고 볼 수 있다. 길면 5~6일까지도 있는 그런 연휴이기에. 황금연휴일 때는 그렇게 길게도 이어지고는 한다. 

 

추석연휴, 빨간날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식을 취한다.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고, 친천들을 만나서 많은 이야기도 주고받고 서로 안부를 묻기도 한다. 맛있는 음식들을 다같이 먹으며 즐거운 추석을 보내는 것이다.

 

이렇게 추석연휴에도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타의에 의해서 일을 할 수도 있고, 자발적으로 일을 할 수도 있다. 내가 집중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 

 


자발적으로 일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이루고자하는 목표가 있기 때문에, 꿈이 있기 때문에 추석연휴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생각하고, 일을 하고, 행동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이러한 끈기가 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 아닐까 한다.

 

하나의 목표가 있으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것이다. 누가 시켜서가 아닌 자발적으로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빨간날, 연휴 같은 국가가 정한 휴식의 날에도 기꺼이 행동하고 일을 하는 것이다.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직장에서 시키는 일만 하면 되기 때문에 직장이라는 공간에 갔을 때만 일을 하면 될 것이다. 장소에 한정된 그러한 직장이라면 말이다. 요즘에는 재택근무가 될 수도 있고, 프리랜서도 많아지는 시대이니 공간적 제한은 없을수도 있겠다. 

 

그러나 거기에도 자신이 맡은 의뢰만 진행해주기만 하는 수동적인 일을 하는 경우도 많다. 자발적으로 일을 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자신이 하고 싶어서 하는 것, 원해서 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누구나 이러한 끈기의 과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결과만 보면 주식이 급성장한 것처럼, 로또에 맞은 것처럼 하루 아침에 갑자기 성공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만의 노력,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지금의 모습을 가지게 된 것이다.

 

결과 중심의 사회이지만 우리는 '과정'에 더 집중해야 한다. 지금 당신이 힘든 과정을 거치고 있을지라도 이 과정을 통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힘든 과정 속에서 너무 힘들다고 그 끈을 놓아버리면 아무 결과도 나오지 않는다. 

 

계속해서 스스로에게 동기부여하여 자신의 목표, 꿈을 이룰때까지 계속해서 나아가도록 하자. 그 과정속에서 당신은 성장하고 발전하고 새로운 사람, 성공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